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한국보육진흥원] 한국보육진흥원, 중고 장난감 나눔 확대로 플라스틱 자원 순환 실천
작성자 충북센터 조회 93
등록일 2025-03-27 수정일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과 롯데글로벌로지스(대표이사 강병구),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대표이사 이채진)은 3월 25(),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자원 순환 활성화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플라스틱 자원(중고 장난감)의 선순환을 위한 협력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나눔 문화 조성 등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022년부터 코끼리공장과 함께 중고 장난감 나눔활동을 통해일상에서 버려지는 각 가정의 아동용 플라스틱 장난감을 롯데택배를 통해 수거하고임직원들과 함께 세척·수리하여 장난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장난감이 필요한 영유아들에게 보다 체계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4월과 11두 차례에 걸쳐 전국 어린이집 영유아들에게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또래 친구들과 나누는 기쁨과 보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사는 전국 어린이집 영유아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환경 보호와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연계하여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 부서

한국보육진흥원

경영기획본부

대외협력홍보부

책임자

본부장

이원선

(02-6901-0120)

담당자

부장

서영주

(02-6901-0231)

담당자

주임

이윤휘

(02-6901-0235)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