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탑 메뉴 바로가기 풋터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보건복지부] 함께하는 육아, 짝꿍파파스쿨에서 배우다!
작성자 충북센터 조회 114
등록일 2018-11-30 수정일

함께하는 육아, 짝꿍파파스쿨에서 배우다!
- 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8기 올해 마지막 오프라인 멘토링 개최(11.21)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1월 21일(수) 20시 슈피겐홀(서울 강남구)에서 100인의 아빠단 8기 오프라인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100인의 아빠단 : 저출산 극복을 목표로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1년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아빠 육아 모임(’17년까지 약 1,000여 명의 아빠들이 참여해 활동)

이번 오프라인 멘토링은 ‘짝꿍파파*스쿨’이라는 제목으로 100인의 아빠단 8기로 활동 중인 초보아빠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다.

* 짝꿍파파 : 새로운 가족문화 만들기 ‘가나다(가족문화개선! 나부터! 다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실천하는 아빠를 의미

100인의 아빠단 8기는 멘토 21명과 초보아빠 100명으로 구성, 온·오프라인을 통해 교육·건강·일상·놀이·관계 등 분야별 육아미션을 수행하고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9월, 10월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된 이번 오프라인 멘토링은 멘토와 초보아빠가 아빠단 활동경험과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100인의 아빠단 멘토링은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나누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초보아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빠에게도 육아멘토가 필요하다‘는 제목으로 진행된 9월 멘토링에는 볼드저널 김치호 발행인, 부모교육연구소 임영주 대표와 함께 육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0월 멘토링에서는 ‘도와주는 아빠에서 함께하는 아빠로, ’아빠의 워라밸(일삶균형)‘ 등 아빠 육아와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그룹별로 의견을 교환한 후 그 내용을 공유하였다.

‘짝꿍파파스쿨’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멘토링에는 8기 초보아빠로 활동 중인 유원진 씨와 멘토 황성한 씨, 정신과 의사 정우열씨가 참여해 아빠단 활동과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실천에 대한 이야기 함께 나눴다.

첫 번째 순서에서는 8기 초보아빠 유원진 씨가 100인의 아빠단 활동 이후에 변화된 모습에 대해 사례 발표를 했다.

이어서 멘토로 활동 중인 회사원 황성한 씨가 참석자들과 함께 아빠 육아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아빠단 멘토로도 활동한 정신과 의사 정우열 씨가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잘 실천하기 위한 부부 소통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오는 11월 28일(수)까지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전 사회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온라인 참여 캠페인 ‘짝꿍파파 육아 다짐 릴레이’를 진행한다.

개인 사회관계망(SNS․Social Network Service)에 직접 촬영한 이미지·동영상,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를 포함해 함께하는 육아 실천 다짐을 게시한 후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여 참여할 수 있다.

* #짝꿍파파, #함께하는아빠, #보건복지부, #가나다캠페인

여섯 남매를 키우는 가수 박지헌 씨와 개그맨 이정수 씨가 릴레이 캠페인 첫 주자로 참여했으며, 이후 개그맨 김시덕 씨, 배우 김준 씨 등이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릴레이에 동참했다.

 


▶ URL안내